기사보기

Magazine

[455호 2016년 2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각 지부, 단대동창회 회장이 바뀌었어요

이준원, 서남규, 황철, 김기병 회장


안동지부동창회 신임 회장에 이준원 동문


안동지부동창회(회장 이순구)는 최근 경북 안동 시내 한식당에서 2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새 회장에 이준원(전자공학72-76·사진) 안동대 정보통신공학과 교수를 선출했다. 이 동문은 전국국공립대 교수회 회장과 대구·경북지역교수회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창원지부동창회 서남규 신임 회장 취임


창원지부동창회(회장 이헌주)는 지난 1월 4일 경남 창원 시내 일식당에서 정기모임 및 이사회를 갖고 새 회장에 서남규(기계공학69-76·사진) 경남대 기계공학부 교수를 선출했다.
신임 서 회장이 맡았던 총무 후임에는 김원경(산업공학73-77) 경남대 컴퓨터공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여수지부동창회 새 회장에 황 철 동문 선임


여수지부동창회(회장 김용수)는 지난 1월 11일 전남 여수 시내 웅천제일숯불갈비에서 23명의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 보고 및 경과 보고에 이어 임원 개선을 통해 수석 부회장인 황 철(응용수학71-75·사진) 광운선박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외국인 동문으로 GS칼텍스에 근무하는 시시우퐁(화학생물공학09-13) 동문이 참석해 환영을 받았다. 신임 황 회장이 식대를 찬조했으며, 이승필(농화학83-87)·김만중(화학공학83-87) 동문은 각각 뒤풀이 비용과 게스트하우스를 제공했다.
1백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여수지부동창회는 지역 기업체에 근무하는 동문들과 전문직 종사자, 사업가 등의 회원들이 활동 중이다. 봄·가을 단합대회, 연말 총회 등과 비정기적 모임을 통해 우의를 다지고 있다.



행대원동창회 김기병 회장 재추대


행정대학원동창회(회장 김기병)는 최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김기병 롯데관광 회장(행대원67졸·사진)을 28대 동창회장으로 재선임했다.
김기병 회장은 2007년 6월부터 행정대학원동창회장을 맡아 봉사해 오고 있다. 김 회장은 함경남도 원산 출신으로 경기고, 외국어대 영어과 졸업 후 모교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내무부 행정사무관으로 공직생활을 시작해 상공부 기획관리관으로 마감하고 여행업계에 투신해 현재 롯데관광 외에 롯데관광개발, 동화면세점, 동화투자개발 등을 경영하고 있으며 미림학원을 설립,  교육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총동창회 부회장으로도 봉사하며 매 행사 때마다 여행상품권 협찬 등 큰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