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서울대학교총동창회 회장 김종섭

‘보람 있고, 유익하고 즐거운 동창회’

존경하는 44만 동문 여러분!
서울대학교총동창회는 새로운 발전궤도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더욱 더 무거운 책임감으로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동창회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44만 서울대인이 나라와 사회 발전에 참여하고 기여함으로써 ‘보람 있는’ 동창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동문들의 만남이 유익하고 즐겁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사회공헌위와 연계한 동문들의 ‘사회적 책무’ 실천
사회공헌위원회와 연계, 모교와의 협력, 관악경제인회 활동 등 우리 사회 발전에 적극 기여하도록 하고, 자선‧기부 음악회 개최하여 ‘나눔의 사회’를 정착시키기 위한 캠페인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 평창캠퍼스 일대에 힐링 명소, 동문 시니어 타운 추진
조찬포럼, 특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기존의 ‘홈커밍데이’와는 별도로 동문 자녀들을 위한 ‘서울대 방문 코스’를 마련하여 ‘서울대인의 꿈’을 함께 키워나가겠습니다.
동문들의 맞춤형 생활용품과 아이디어 상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서울대 온라인 장터’를 개설하겠습니다.
정체된 모교 강원도 평창 캠퍼스 일대를 동문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힐링 명소로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노령층 전담 병원 및 기숙형 특화학교 건립 등의 중장기 계획 등)
▶ 단과대별 동창회의 특징 살리는 친목활동 강화
등산, 바둑, 골프, 국토문화기행, 미술‧음악 등 각 분야별 취미클럽을 더욱 확충하고 활성화 하겠습니다.
아울러, 단과대학동창회의 특징을 살린 프로그램을 해당 동창회가 주도함으로써 총동창회와 단과대별 동창회가 더욱 끈끈한 유대 관계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총동창회 회장 김 종 섭
김종섭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