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17호 2021년 4월] 뉴스 모교소식

국외 대학생 ‘강추’ 모교 온라인 국제하계강좌

여름방학 동안 외국대학 재학생과 모교 재학생 함께 수강

국외 대학생 ‘강추’ 모교 온라인 국제하계강좌



모교는 여름방학 동안 외국 대학 재학생과 모교 재학생이 함께 듣는 ‘온라인 국제하계강좌’ 프로그램(SNU ISP)을 운영한다. 기간은 6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다. 외국에서 수학 중인 자녀를 둔 동문이라면 서울대를 경험해볼 기회로 권하기 좋다.
모교 국제하계강좌는 외국 대학 재학생이 여름방학 동안 모교에서 강의를 듣는 프로그램이다. 옥스퍼드대와 케임브리지대 등 유수 대학에서 초빙한 석학과 모교 교수진이 영어 강의를 진행한다. 매년 세계 각국에서 400여 명의 대학생이 참여해서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교류하는 기회로 각광받아 왔다.

코로나19로 올해는 전 교과목 온라인 강좌로 진행하고 모교 학부 재학생도 참가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모교의 국제교류 프로그램 ‘스누 인 월드(SNU in World)’ 등을 진행하기 어려워진 데 따른 것이다. 국제협력본부 주관으로 수업 외에도 모교 재학생과 외국 학생 간 언어교환·친구맺기 등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한국 역사·정치 △동아시아 정치·경제 △경제·비즈니스 △공학·생명과학 분야 과목 일부가 먼저 공개됐으며 △세계화 △시스템 신경과학 과목 등을 추가해 총 28개 교과목이 개설된다. 외국 대학생의 경우 소속 대학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학점을 이수할 수 있다. 다양한 장학금도 수혜받을 수 있다.

5월 28일까지 SNU ISP 홈페이지(summer.snu.ac.kr)에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문의: 02-880-4449, summer@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