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04호 2020년 3월] 뉴스 모교소식

공식 홈페이지 개편, 동문 메뉴 제공 등 단신

학내 전기셔틀버스 운행, 국립공고 대상 AI 특화교육 지원
모교단신

공식 홈페이지 개편, 동문 메뉴 제공
모교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www.snu.ac.kr)를 개편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모바일 기기로 보기에 편리하도록 최적화했으며 우측 상단에 동문과 학생(재학생 및 신입생), 교수 및 연구진 등으로 이용자를 구분해 맞춤 메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문 카테고리에서는 모교 소식과 연구 성과를 알 수 있는 페이지와 증명서 발급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고 본회 홈페이지로 바로가기도 된다. 입시 정보도 전형별로 보기 쉽게 정리했다. 

학내 전기셔틀버스 운행
모교는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1일부터 관악캠퍼스에서 전기 셔틀버스(사진) 시범운행을 시작했다. 지난 1월 모교가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체 와이즈웨이와 맺은 협약에 따라 내년 1월 31일까지 약 1년간 호암교수회관을 경유하는 역방향 셔틀 구간에서 2대의 소형 전기버스를 운행한다. 차량은 한신자동차의 14인승 전기버스 바네스(VANESSE)로 1회 충전에 185km 주행, 최고 속력(시속)은 95km이며 리튬이온배터리를 탑재해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 

오세정 총장을 비롯한 모교 보직교수들이 전기 셔틀버스 앞에서 포즈를 취했다.



국립공고 대상 AI 특화교육 지원 
모교는 지난 2월 19일 카이스트, 부산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구미전자공고, 부산기계공고, 전북기계공고 등 3개 국립공고에 AI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3개 대학은 3년간 AI 전반과 로봇, 반도체, 스마트공장 등의 분야를 나눠 각 공고의 교육 특성에 맞는 AI 커리큘럼을 제공하게 된다. 모교는 AI로봇 분야를 맡았으며 교사 AI 기술연수, 대학 석박사들의 국립공고 우수학생 멘토링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