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79호 2018년 2월] 뉴스 모교소식

취업한파 녹이는 앱 ‘스누쉐이크’

본회 지원으로 개발



모교 재학생 대상 취업 지원 앱 '스누쉐이크' 시작화면(왼쪽)과 앱 내 인재 탐색화면 예시



취업한파 녹이는 앱 ‘스누쉐이크’
본회 지원으로 개발

본회는 오는 2월과 3월 중으로 모교 경력개발센터(소장 여재익)와 함께 모교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취업 매칭 앱 ‘스누쉐이크(SNU shake)’를 론칭한다. ‘SNU’와 ‘핸드쉐이크(Handshake)’의 합성어로 모교 구직자의 다양한 구직 기회를 확보하고 기업의 우수인재 채용을 돕는다는 취지다. 본회에서 이번 앱 개발에 소요되는 예산을 지원했다.

‘스누쉐이크’의 특징은 구직자(모교 학생)와 구인자(기업) 간 자동 매칭과 1:1 대화 서비스다. 등록한 정보와 관심 키워드를 토대로 기업과 인재를 맞춤 연결해주고 수동으로 직접 인재를 찾는 것도 가능하다. 앱 내에 탑재된 메신저를 이용해 구직자와 구인자 간에 상시로 문의와 상담, 채용을 진행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와 채용 정보를 관리하기도 용이하다.

‘스누쉐이크’의 운영과 기획을 맡고 있는 홍정우(건축15입) 올쉐이크 본부장은 “스누쉐이크는 기업과 학생 모두 편리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공간이 될 것”이라며 “현재 재학생 위주로 제공하는 채용 시스템이 안정되면 시니어를 포함한 모교 동문 전체를 대상으로 헤드헌팅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교 재학생과 휴학생은 앱 론칭 후 구글 플레이앱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누쉐이크(SNU shake)’를 내려받아 가입과 인증 과정을 거쳐 이용할 수 있다. 기업회원은 홈페이지(http://www.snushake.com)에서 가입하면 된다.

박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