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09호 2020년 8월] 뉴스 본회소식

즐거운 ‘특권’ 동문 우대증 100% 활용하기

호텔 펜션 리조트 음식점 병원 검진 등 풍성한 혜택

즐거운 ‘특권’ 동문 우대증 100% 활용하기

24개 병원, 15개 호텔, 3개 음식점 혜택…“계속 늘어납니다”



모교를 졸업한 김서울 동문(가상 인물)은 집으로 배달된 동창신문을 읽던 중 총동창회 회원 우대증이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됐다. 동문과 동문 가족이라면 할인가에 동창회 제휴 숙박업체와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고, 협약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할 때도 최대 50%까지 우대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우대증이다. ‘여행과 식사, 건강검진이면 한 번씩은 쓸 일이 있겠다’ 싶어 바로 우대증을 만들기로 한 김 동문. 동창회 회원 우대증은 어떻게 만들 수 있고, 발급받은 우대증으로는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 알아봤다. 회원우대증을 가장 빠르고 손쉽게 만드는 방법은 동창회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이다. 이번 호 동창신문 4면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찍거나 카카오톡 코드스캔 또는 네이버앱 스마트렌즈 등으로 스캔하면 우대증을 만드는 페이지로 연결된다.


우대증을 발급하기 전 연회비 또는 평생회비 납부는 필수. 김서울 동문의 경우 이미 평생회비를 냈기에 바로 우대증을 신청할 수 있었다. 신용카드로 회비를 낸다면 약 열흘 정도 지나 우대증을 만들 수 있다. 연회비 납부자는 익년도 3월까지, 평생회비 납부자는 평생 혜택을 보장한다. 김 동문이 발급받은 우대증에는 학과와 졸업년도, 회원 코드가 적혀 있다. 예전이라면 실물 카드로 발급받았겠지만, 요즘엔 모바일 우대증을 택하는 동문이 대다수다. 동창회 홈페이지에서 우대증을 캡쳐해 저장하고, 휴대폰과 대조용 신분증만 들고 다니면 언제 어디서든 동문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

더케이호텔 경주
더케이호텔 경주

라마다 군산 호텔
라마다 군산 호텔


하늘계곡연수펜션

(전국 유명 관광지 호텔·펜션 15곳에서 객실과 식음료 등의 할인 혜택을 동문에게 제공한다. 객실 예약시 정상요금 기준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①) 10%, The-K호텔경주(②) 40%~50%, 라마다 군산 호텔 50~60% 상당(③) 하늘계곡연수펜션(④)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유명 관광지 소재 호텔 할인가에 숙박

상반기 답답했던 일상을 조금이나마 벗어나려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동문에겐 숙박 할인 혜택이 요긴할 것 같다. 동창회와 제휴를 맺은 전국 유명 관광지의 호텔과 펜션 15곳에서 객실과 식음료, 회의실 등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The-K호텔 앤 리조트를 비롯해 앰배서더 호텔그룹,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라마다 군산 호텔, 하늘계곡 연수펜션 등이 제휴 업체다.

호텔 예약 사이트를 일일이 비교해 가며 할인가를 찾기 어려운 동문들이 큰 폭의 할인을 받아 객실을 예약할 수 있는 기회다. 사전예약할 때 동문임을 밝히고, 숙박시에 신분증과 동창회 회원우대증을 제시한 뒤 결제하면 된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전국 곳곳에서 운영하는 The-K호텔 앤 리조트는 회원우대증을 가진 동문들에게 높은 할인율을 제공한다. The-K호텔경주(주중), The-K지리산가족호텔, The-K설악산가족호텔은 객실 할인율이 50%다. 경주 보문단지에 있는 The-K경주호텔에 서울대 동문 할인을 받아 9월 중순경 트윈룸을 예약하겠다고 전화 문의한 결과, 주중 1박에 9만5,000원, 주말 1박에 11~12만원 선으로 안내했다.

서울 양재동 The-K호텔서울은 객실(40%)과 함께 식음료(10%), 회의장 대관료(30%)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9월 중순 평일에 디럭스트윈룸을 예약한다면 15만원 선. 호텔 홈페이지에 제시한 정규 요금(26만원) 기준 40% 할인가다. 제주 북부의 5성급 호텔인 라마다 프라자 제주호텔은 정규요금 기준 주중 60%, 주말·성수기 50% 할인을 제공한다. 인기 관광지인 군산에서는 4성급 호텔인 라마다 군산 호텔에 동문 혜택을 받아서 묵을 수 있다. 세금과 봉사료를 포함해 주말(금·토) 스탠다드 트윈룸 1박 10만원, 디럭스더블룸 11만원에 이용 가능하다. 7월 말,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9월에 나온 동일 객실을 할인가로 예약했을 때보다 2만원 가량 저렴했다.

충북 제천 월악산 국립공원 초입에 있는 하늘계곡연수펜션도 모교 동문에게 객실 이용료를 40% 할인해준다. 식당, 카페 등 부대시설과 대규모 회의장을 갖췄으며 식음료(10%)와 회의장 렌탈료(30%)도 할인해준다. 월악산과 송계계곡, 충주호, 하늘재, 단양 8경 등을 둘러보기에 좋은 위치다. 가벼운 ‘호캉스’(호텔 바캉스)를 즐기고 싶을 때도 동문 우대증을 지참해보자.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독산, 이비스스타일앰배서더 강남·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인사동 등의 객실을 정규요금에서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코드를 입력하고 예약 후 숙박시 우대증을 제시하면 된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레스토랑 10~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스파도 10%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객실의 경우 디럭스룸을 15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연회나 가족연을 열면 식료를 10% 할인해준다.

숙박업체를 이용할 경우 성수기, 비성수기 일자와 그에 따른 요금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 문의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본회 제휴 음식점에서 회원 우대증을 제시하면 이용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현재 수제맥주 전문점 슈타인도르프(사진 왼쪽), 이탈리아 음식 전문점 서울 중구 카페 모리나리(사진 오른쪽·단체 제외), 양고기 전문점 램스 에비뉴(음료 제외) 등이 본회와 제휴를 맺었다.) 


특색 있는 맛집 10% 할인

본회는 미식가들에게 맛집으로 호평받는 음식점과도 제휴를 맺었다. 서울에서 청와대 조리팀장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중구의 이탈리아 음식점 ‘카페 모리나리’에선 단체손님을 제외하고 본회 회원우대증을 제시하면 이용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상암동 양고기 전문점 ‘램스 에비뉴’는 음료 제외 이용금액의 10% 할인을, 맥주 애호가 동문이 방이동 먹자골목에 차린 수제맥주 전문점 ‘슈타인도르프’도 10% 할인을 제공한다. 본회는 앞으로 제휴 음식점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




(동문과 동문 가족에게 본회 협약병원에서 최대 50%의 건강검진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건강검진에 특화된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와 연건동 모교 병원, 분당 모교 병원, 서울시보라매병원 등 모교 병원을 포함해 전국 병원 24곳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24개 병원서 건강검진 우대혜택

모교 동문이라면 총동창회와 협약을 맺은 전국 병원 24곳에서 최소 10%, 최대 50%까지 감면된 가격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동문 가족(배우자, 자녀, 본인 및 배우자의 부모)도 가능하다. 동창회 등 국내 유사 기관에서 이와 같은 병원 수와 혜택 규모를 제공하는 곳은 드물다. 동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국내 대형 병원과 차례로 협약을 늘려온 결과다. 협약 병원이 많은 만큼 각 병원마다 다른 감면율과 감면 범위 등 상세 사항을 살펴보고 고를 수 있어 많은 동문들이 애용하는 서비스다.

우대혜택을 받으려면 건강검진을 예약할 때 동문임을 미리 밝히고, 회원우대카드를 제시해야 한다. 동문 가족의 경우 검진 예약할 때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함께 병원에 제시하면 된다. 서울대병원 본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시립보라매병원,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등 모교 유관 병원에서는 기존 건강검진비의 10% 감면된 가격으로 건강검진 예약이 가능하다. 대림성모병원과 중앙대병원은 건강검진 20% 우대, 명지병원은 건강검진 20~3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고려대학교구로병원·안암병원 등도 병원에 우대혜택을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서울 외 지역에서는 제천 명지병원, 인천사랑병원, 인제대 일산백병원이 최근 본회와 협약을 맺었다. 국립암센터는 암 검진에 대해 10%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일정한 검진 금액으로 검진받을 곳을 선택할 수도 있다. 협약 병원 7곳에서 일반검진은 25만원, 종합검진은 35만원, 정밀검진은 50만원에 제공한다. 한국의학연구소(KMI)는 수원과 대구, 부산, 광주에도 지점을 두고 있어 서울 외 지역 거주 동문이 이용하기 편리하다.


애경사엔 본회 경조 서비스

본회에 연회비와 평생회비를 납부했다면 결혼·장례 등 애경사에 따로 업체를 찾는 수고 없이 일정 비용을 부담하고 총동창회 명의의 근조기와 경하기, 조화·화환, 영정바구니 등 경조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본회에 경조 서비스를 신청한 후 비용 지불이 확인되면 2~4시간 안에 배달된다.


실버타운·상조업체 가입 혜택도

실버타운 입소와 상조서비스 이용을 생각 중인 동문이라면 동문 우대증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실버타운 ‘서드에이지’는 우대증이 있는 동문이 입소하면 보증금의 5%를 할인해주고, 예다함상조는 전화 상담 가입에 한해 최종 8회분 납입을 면제해준다.


박수진 기자


★동문 우대 혜택 바로가기 
https://www.snua.or.kr/membership/benef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