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82호 2018년 5월] 뉴스 본회소식

동창회 서비스의 모든 것

삶의 품위 높이고, 후배들에게 장학금 보태고
동창회 서비스의 모든 것

삶의 품위 높이고, 후배들에게 장학금 보태고

서울대총동창회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40만 동문들의 생활과 함께하고 있다. 경조사 서비스를 비롯해 동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검진비 감면 혜택, 여행 상품과 ‘서울대 기념와인’도 선보여왔다. 서울대인의 긍지를 느끼는 동시에 후배들을 위한 장학사업에도 동참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본회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았다. 정리=박수진 기자

18개 병원 건강검진비 감면혜택

서울대 동문이라면 총동창회와 협약을 맺은 전국 병원 18곳에서 최소 10%, 최대 50%까지 감면된 가격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동문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본회가 1년여간 유력 대형병원과 협의한 끝에 이뤄낸 성과다. 동창회 등 국내 유사 기관 중 이와 같은 병원 수와 혜택 규모를 제공하는 곳은 드물다.

각 병원마다 다른 감면율과 감면 범위 등 상세 사항을 살펴보고 가장 편리한 병원을 선택할 수 있어 동문들의 성원을 받고 있다. 서울대병원 본원과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시립보라매병원,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등 모교 유관 병원에서는 기존 건강검진비의 10% 감면된 가격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국립암센터, 강남세브란스병원,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등의 감면율은 10%에서 30% 선이다.

일정한 검진 금액으로 검진받을 곳을 선택할 수도 있다. 협약 병원 7곳에서 일반검진은 25만원, 종합검진은 35만원, 정밀검진은 50만원에 받을 수 있다. 이 중 한국의학연구소의 경우 수원과 대구, 부산, 광주에도 지점을 두고 있어 서울 외 지역 거주 동문이 혜택을 받기에 편리하다. 종합·정밀검진은 MRI와 CT, 초음파, 대장내시경 등 검진항목을 추가한 맞춤형 검진으로 검진을 받고자 하는 병원에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검진비 혜택을 받으려면 해당 병원에 전화 예약할 때 동문임을 미리 밝혀야 한다. 본회 제휴신용카드를 제시하거나 졸업증명서 등 모교 졸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도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문 가족의 경우 검진 예약할 때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병원에 제시하면 된다.

<건강검진비 혜택 받으려면>

1. 검진예약 - 서울대 동문임을 밝히고 우대 요청. 동문 가족은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
2. 동문 여부 확인 - 병원, 동창회 사무처 간 확인
3. 검진비 감면 - 검진비 결제 시 감면 적용





근조기 화환 등 경조사 서비스

동문들의 애경사에 동창회가 함께한다. 본회는 대학 동창회 최초로 경조사 서비스를 실시하고 동문 신청자에 한해 본회 회장 명의로 근조 화환과 꽃바구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본회 경조사 서비스를 신청하면 입금확인 후 4시간 안에(서울 및 수도권 기준) 총동창회 명의의 근조기·경하기·현수막·조화·화환·영정바구니 등을 배송 받을 수 있다. 입금 계좌번호는 서비스 신청 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된다.

자주 찾는 서비스 품목은 ‘근조 세트 상품’으로도 선보인다. 근조기를 기본으로 조화, 현수막(소), 영정바구니(2개 1세트) 등을 추가해 동문들의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시중가보다 저렴한 서비스 품목을 좀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 : 02-702-2233


고품격 동문 여행 상품

‘노 옵션, 노 쇼핑, 노 팁’. 본회가 e삼홍투어와 함께 기획해 선보이는 오직 서울대 동문만을 위한 여행 상품의 특징이다. 동종 여행상품과 비교해 저렴한 비용에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어 반응이 좋다.
지난 12월 진행된 중국문화 투어를 비롯한 본회 여행 상품을 통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지금까지 70여 명의 동문이 하와이, 장가계, 베트남, 규슈 등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각 나라별로 여행·역사 전문가가 안내하고 현지 경험이 풍부한 동문 등이 동행해 격조 높은 대화를 나눴다.
앞으로도 현지인처럼 여유롭게 여행지를 돌아보는 ‘천천히 투어’를 비롯해 골프, 역사, 힐링 등 다양한 테마 여행이 동문 여행자를 기다리고 있다. 오는 6월에는 ‘서역과 티벳으로 떠나는 8일간의 신비한 여행’, 7월과 8월에는 ‘7일간의 몽골과 바이칼 여행’이 진행된다. 문의: e삼홍투어 02-771-3117


시중가 절반값 서울대 기념와인

본회가 출시한 ‘서울대 기념와인’은 기념일과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서울대 마크를 새긴 디자인, 와인계 최고 전문가인 ‘마스터 오브 와인’과 ‘마스터 소믈리에’가 만들고 보장하는 맛이 서울대의 명성에 걸맞은 와인으로 손색이 없다. 본회에서 시중의 절반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연간 5,000병 내외인 대학 와인의 평균 판매량을 2배 이상 뛰어넘었다.

와인은 영국 최대 와인그룹 ‘부티노’가 만들고 프랑스 남부 론 지방의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아크뒤론 샤또뇌프 뒤 파프’와 한식과 가장 잘 어울리는 시라 품종으로 양조된 미국산 ‘몬테스 스타 엔젤’ 두 종류다. ‘아크뒤론 샤또뇌프 뒤 파프’는 그르나슈·시라·쌩쏘 3가지 포도 품종이 블렌딩돼 잘 익은 과일향과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탄닌이 긴 여운을 선사한다. 함께 판매하는 서울대 기념잔에 즐길 수 있으며 판매금액의 일정액은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6월 30일까지 가정의 달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기념와인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감사의 선물을 증정한다. 행사기간 내 구매 누적액 기준 ‘구매 왕’에게는 90만원 상당의 와인셀러를 증정한다.

가격 : 4만5,000원(아크뒤론), 3만9,000원(스타엔젤). 와인잔 4만2,000원(2본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