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8호 2015년 7월] 뉴스 본회소식
본회 홈페이지 새 단장…스마트폰 최적화·동문 소통 기능 강화
홈페이지 개편
회원 가입하면 역사기록관에 개인기록 보존
개편 기념 방문 동문 대상으로 이벤트 진행
총동창회(회장 서정화)가 최근 홈페이지(www.snua.or.kr)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환경 최적화, 개인정보보호 강화, 동문 소통 기능 강화 등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복잡했던 메뉴들도 단순하게 정리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색상도 서울대 홈페이지(남색)와 동일하게 해 통일성을 줬다.
홈페이지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됨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동창회보, 총동창회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수정, 게시판 쓰기도 가능해졌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 총동창회가 추진 중인 역사연구기록관 DB로도 남아 영구히 보존 기록될 수 있다.
동문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새롭게 개설된 메뉴도 있다. ‘동문기업’과 ‘S-Market’ 코너가 그것. 두 코너 모두 동문들이 직접 들어와 작성하면 홈페이지에 실리게 된다. 동문이면 누구나 작성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과 연계해 게시글, 동창회보 기사, 공지사항 등을 지인들과 나눌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총동창회 이승욱 회원관리팀장은 “이번 개편으로 스마트폰을 생활화하는 젊은 동문들의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총동창회는 홈페이지 새 단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