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23호 2021년 10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미대동창회 장학빌딩서 장학기금마련 서울미술나눔전

북미 거주 해외 동문전도

북미 거주 성수환 동문의 전시 작품.


미대동창회 장학빌딩서 장학기금마련 서울미술나눔전
 
북미 거주 해외 동문전도


본회(회장 이희범)와 미술대학동창회(회장 권영걸)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에스아트플랫폼이 주관하는 ‘장학기금마련 서울미술나눔전’이 오는 11월 10일 수요일부터 같은 달 23일까지 서울 마포구 SNU 장학빌딩 베리타스홀에서 개최된다. 에스아트플랫폼은 범 시각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 궁극적으로 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으로 지난 2019년 8월 권영걸(응용미술69-76) 미대동창회장이 창설했다. 

이번 장학기금마련 서울미술나눔전은 모교 동문들에게 뛰어난 미술작품을 특별가로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작품 판매를 통해 거둔 수익금을 총동창회 장학기금 및 미대동창회 창작지원금으로 활용함으로써 후배 재학생들과 동문 예술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대동창회는 또 10월 한 달 동안 ‘해외동문전-북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미대동창회 홈페이지를 통해 처음으로 열리는 해외 동문 작가 초대전으로 모교 졸업 후 미국, 캐나다에 거주하며 작품활동을 해온 동문 30여 명의 작품과 약력이 소개됐다. 

성수환(조소59-64), 오계숙(응용미술59-63), 신덕재(조소60-64), 장연탁(조소60-64), 한석란(조소71-75) 동문 등이 참여해 약 100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해외 동문 작가 초대전은 동문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특히 남가주 서울미대동창회 회장을 맡고 있는 한석란 동문이 전시회 성공을 위해 현지에서 적극 협조했으며, 미대동창회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십시일반 동창회비를 모아 전달해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