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73호 2017년 8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대전충남지부동창회, 카이스트·원자력연구원 방문

신성철 카이스트총장, 하재주 원자력연구원장 찾아
대전충남지부동창회, 카이스트·원자력연구원 방문

신성철 카이스트총장, 하재주 원자력연구원장 찾아


대전·충남지부동창회(회장 오응준)는 최근 대전 지역 주요 기관장에 취임한 동문들을 방문해 축하 환영회를 열고 동문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보냈다. 

동창회는 지난 5월 카이스트를 방문해 신성철(응용물리71-75) 카이스트 총장 취임 축하 환영회를 겸한 캠퍼스 투어를 했다. 참석한 동문 20여 명은 로봇연구센터인 ‘휴보 랩’을 돌아본 후 카이스트 영빈관에서 만찬을 함께하며 학교 발전과 신 총장의 활약을 기원했다. 

이어 지난 7월 4일에는 하재주(원자핵공학75-82)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장의 초대로 대전 덕진동에 있는 원자력연구원을 방문했다. 이날 동문 20여 명이 참석해 하 동문의 설명으로 원자력연구원 역사관을 둘러보고 최근 관심이 높은 원자력 발전에 대해 문답을 나누기도 했다. 

하 동문은 동문들의 관심과 염려에 감사를 표하며 “한국 제1의 에너지 공급이라는 사명을 잊지 않고 서울대인의 긍지를 가지고 전념하겠다”고 다짐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오 회장은 “정부가 다방면에서 원자력 발전에 대해 검토하고 있는 만큼 동문들이 냉철하게 판단해야 한다”며 “이런 모임을 자주 열고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자”고 말했다. 동창회는 신성철 동문과 하재주 동문에게 각각 기념품으로 동양화 1점을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