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9호 2017년 4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약대동창회 정기총회 동문 100여 명 모여 친목
약대 재건축 때 동창회 홀 설치 추진
약대동창회 정기총회 동문 100여 명 모여 친목
약대 재건축 때 동창회 홀 설치 추진
약학대학동창회(회장 최규팔)가 지난 2월 23일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모차르트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목(약학73-77) 한국제약협회 회장과 김승희(약학74-78) 국회의원 등 귀빈을 비롯해 동문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최규팔(제약70-74)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임원초대 보고회, 제약관악포럼 등 지난해 열린 동창회 행사를 소개하면서 “더 재미있고 더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더 많은 동문들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1년 동안 동창회를 이끌면서 좋은 성과를 내기도 했지만 아쉬움이 남는 부분도 있다”며 “이를 교훈으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이봉진(약학77-81) 약대학장은 축사를 통해 실험연구동 완공과 서울대 약대 100년사 발간 등 그동안의 성과를 동문들에게 소개하고, 약대 20동을 연내 재건축하기로 했음을 보고했다. 이어 “동창회 이름으로 제대로 된 홀을 건립하려고 한다”며 “정부 및 학교 지원예산과 신풍제약으로부터 받은 기부금 등 상당한 규모의 재원이 이미 마련됐으니 동문 여러분들께서 조금만 더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어서 본회 서정화 회장의 공로패와 약대동창회장 표창패 및 우수졸업생 축하패 전달식이 있었다.
약대동창회장 표창패 수상자. 왼쪽부터 성상현·정진현·강해석 동문, 최규팔 회장, 김인철·이정욱·천병년 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