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48호 2015년 7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조선해양공학과동창회 학과 개설 70주년 기념행사 추진

학과개설 70주년

 

조선해양공학과 개설 70주년을 맞아 진수회(조선해양공학과동창회·회장 박중흠)가 성대한 잔치를 마련한다.

기원강(조선공학71-75) 동문이 행사 추진위원장을 맡아 917일 서울 시내 호텔에서 공식 행사를 열 계획이며, 학내 행사로는 재학생들과 동문의 만남, CEO 특강, 우수학생 시상 등의 계획을 갖고 있다.

진수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박중흠(조선공학74-78) 삼성엔지니어링 대표는 척박한 황무지에 한국의 조선해양과 중공업을 세계 일등으로 이끌어온 심장인 서울대 조선과의 지나온 역사를 정리하고 반추해 국가와 후배들에게 멈추지 않는 심장을 넘겨주는 일도 진수회가 해야 할 일이라며 가을이 시작되는 즈음에 조선과 70주년 기념식을 내외 귀빈을 초청해 성대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별히 70주년을 기념하며 70년사 발간도 추진하고 있다. 신동식(조선항공공학51-55) 70년사 편집위원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진수회 70, 남기고 싶은 이야기들을 출간해 그간의 여정을 갈무리하고 새로운 돛을 올려 나아갈 후배들을 위한 나침반으로 삼고자 한다이 책은 기적의 항해를 이루어낸 선배들에게 후배들이 보내는 축하와 감사의 박수이자, 새로운 항해에 나서는 후배들에게 선배들이 보내는 격려와 응원이라고 서문에서 밝혔다.

진수회 26백여 명의 회원들은 대학, 연구소, 조선소, 선급협회, 조선전문용역회사, 조선기자재공급업체 등 곳곳에서 활약을 펼쳐 대한민국이 조선 강국으로 성장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