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53호 2015년 12월] 문화 신간안내

현대행정학/현대조직관리 외 12월호 동문 신간 안내

신간 안내



현대행정학/현대조직관리

유종해·이덕로 지음

 

연세대 유종해(법학50-54) 명예교수와 세종대 이덕로 교수가 공동으로 행정학에 관한 이론서와 조직관리를 다룬 책을 출간했다. ‘현대행정학은 현대 행정의 토대, 국가발전과 행정, 행정가치와 윤리, 정책론, 행정조직론, 인사행정, 재무행정, 미래행정의 주요 과제로 구성돼 있다.‘현대조직관리1부에 편성된 행정조직론에서는 조직에 관한 기초적인 논의를 시작으로 조직구조 및 조직행태를 논의했고, 2부에 편성된 행정관리론에서는 조직관리에 요구되는 일반적인 지식과 개별적인 관리전략을 다뤘다.

<박영사·29,000/33,000>

 









바른 예절 좋은 화법

전영우 지음

 

서울신학대 전영우(국어교육53-57) 초빙교수가 바른 예절과 좋은 화법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다룬 책. 에티켓과 매너, 예의범절의 여러 항목, 역사적으로 본 예절의 가르침, 집안 가족 사이의 예절, 식사와 예절, 공동 사회와 가족, 여행과 예절, 여관과 호텔 예절, 직장 예절, 좋은 화법과 대화 예절, 결혼·문상·기제의 예절 등을 담았습니다.

<민지사·13,000>

 










지능·창의성·천재성

김정휘 편저/옮김

 

춘천교육대 김정휘(교대원73) 명예교수가 최근 두 권의 책을 펴냈다. ‘지능, 창의성, 천재성은 크게 5장으로 구성돼 학교에서의 열등생이 사회에서 우등생으로 성공한 인물 이야기, 진화하는 지능의 유형과 그 함의 및 지능 연구 동향, 지능의 대안 개념과 그 교육학적 의미, Sternberg의 성공 지능, 천재들의 창의성과 광기의 관련성 연구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박학사·22,000>

 














문화유산 현장에서 배우는 경복궁 천자문

주복식 지음

   

 문화재청 경복궁관리소 관리담당으로 재직 중인 주복식(IFP 1) 동문이 집필한 이 책은 조선궁궐 중 경복궁의 소개서이며, 크게 경복궁 이해경복궁 현판으로 배우는 천자문으로 구성돼 있다. ‘경복궁의 이해에서는 행사장면 같이 큰 그림으로 볼 수 있는 재현 행사 모습으로 표현했으며, ‘천자문에서는 한자로 씌여진 건물과 현판 글씨를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준다.

<톱스타출판사·19,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