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40호 2023년 3월] 뉴스 모교소식

정문 광장에 한국어 교명 추가 등 모교단신


모교단신

정문 광장에 한국어 교명 추가
관악캠퍼스 정문 광장 벽면에 최근 한국어 교명인 ‘서울대학교’가 추가됐다. 지난해 8월 완공한 정문 광장에는 ‘SEOUL NATIONAL UNIVERSITY’라는 영문 교명만 적혀 있었다. 한국어 교명도 표기해야 한다는 학내 구성원들의 요구에 따라 국·영문으로 교명을 병기하게 됐다.

양궁 기보배 선수 모교 강의 화제
이번 학기 모교 교양과목 ‘양궁’ 담당 교수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기보배 선수가 합류했다. 모교 양궁 수업은 이전부터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윤혜영 선수 등 국가대표 선수가 진행해오고 있다. 기보배 선수가 맡은 2개 수업은 수강인원 30여 명의 10배가 넘는 인원이 수강신청 전 관심 강좌로 등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시흥캠퍼스에 체육관 건립 추진
모교 이사회는 최근 시흥캠퍼스 내에 수영장, 테니스장, 체육관,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배곧체육관’(가칭) 건립 계획안을 의결했다. 정부 국민체육센터 건립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정부가 30억원, 시흥시가 333여 억원을 출연하고 시흥시가 소유권과 운영권을 갖는다.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윤석열 대통령 모교 어린이병원 방문
윤석열(법학79-83) 대통령이 2월 22일 연건동 모교 어린이병원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외래진료 현장을 둘러본 후 소아외과 병동에 입원 중인 환아와 보호자를 찾아 위로하고, 모교 어린이병원에서 열린 소아진료 필수의료 정책간담회에 참석해 소아 의료체계 강화와 지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