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41호 2023년 4월] 뉴스 특별과정소식

AMP동창회 김병도·박철순 교수, 자랑스러운 교수상

손경식 CJ 회장, 특별공로상

AMP동창회

김병도·박철순 교수, 자랑스러운 교수상
손경식 CJ 회장, 특별공로상



최고경영자과정(AMP)동창회(회장 윤철주)가 3월 1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정기총회 및 제23회 자랑스러운 교수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윤철주(64기) 회장, 김상훈(경영84-88) 경영대학장을 비롯해 동문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김병도(경영78-82)·박철순(경제78-82) 교수가 자랑스러운 교수상을, 손경식(법학57-61·23기) CJ그룹 회장이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자랑스러운 교수상 수상자에겐 각각 상금 1000만원이, 특별공로상 수상자에겐 순금 메달이 부상으로 전달됐다.


자랑스러운 교수상 박철순(왼쪽)·김병도 교수(오른쪽)와 특별공로상 손경식 동문(가운데).


김병도 교수는 모교 경영대 졸업 후 뉴욕대에서 경영학 석사를, 시카고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모교 경영대 학장, 카네기멜론 대학 경영대학원 교수, 한화생명·제일기획 등의 사외이사를 역임했다.

박철순 교수는 모교 경제학과 졸업 후 컬럼비아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아시아인 최초로 영국 런던경영대학원에 정식 교수로 부임했다가 1996년 모교 경영대 교수로 왔다. 신한은행 이사회 의장을 역임했다.

손경식 동문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동창회 모임에 꾸준히 참석하고 발전을 위해 조언하는 등 AMP과정 및 동창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