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27호 2022년 2월] 뉴스 지부소식

인도네시아동창회 모교 신입생 4명에 장학금

모교 입학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졸업생

인도네시아동창회


모교 신입생 4명에 장학금


인도네시아동창회 장학금 수여식 기념사진. 왼쪽부터 김병훈 장학생 대리 수령 권남임(생물교육98입)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교사, 김지성 장학생, 배도운 회장, 장영은·김은솔 장학생.


인도네시아동창회(회장 배도운)가 1월 7일 자카르타 소재 한국식당에서 ‘서울대학교 동문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배도운(언어79-83) 회장을 비롯해 현지 동문 및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교직원과 학생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김지성(수학교육22입)·김은솔(화학부22입)·장영은(생명과학22입)·김병훈(재료공학22입) 등 올해 모교에 입학예정인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졸업생에게 1인당 100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 장학금은 120여 명의 현지 동문들이 납부한 동문회비를 재원으로 마련됐다.

배 회장은 수여식에서 “훌륭한 선배들이 많은 학교에 가는 만큼 열심히 정진하여 좋은 결과를 이루기를 바란다”며 장학생들을 격려했다. 장학생 김은솔씨는 “새로운 환경에 놓이는 만큼 더욱 열심히 노력하여 꼭 원하는 바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김윤기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교장, 김경국(수의학86-90) 자카르타 한국국제학교 이사, 이대성(경제90-95) IBK인도네시아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