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53호 2024년 4월] 뉴스 특별과정소식

AIP동창회 나경원·김형진·강민구 동문 제6회 AIP대상 받아  


AIP동창회
나경원·김형진·강민구 동문 제6회 AIP대상 받아  
 
곽재선 신임 회장 취임


AIP대상 시상 후 수상 동문과 내빈들이 함께 포즈를 취했다. 왼쪽부터 강태진 모교 공대 명예교수, 홍재성 이임 회장, 수상자 김형진·나경원·강민구 동문, 홍유석 공대 학장, 곽재선 신임 회장.


최고산업전략과정(AIP)동창회(회장 홍재성)가 4월 1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정기총회 겸 제6회 AIP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홍재성(40기) 회장을 비롯한 동문 300여 명과 모교 홍유석(산업공학84-88) 공대 학장, 안철희(섬유고분자공학87-92) AIP 주임교수, 강태진(섬유공학71-75) 공대 명예교수가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나경원(사법82-86·30기) 국회의원, 김형진(21기) 세종텔레콤 회장, 강민구(법학77-81·28기) 전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가 각각 공공, 산업, 봉사부문의 AIP대상을 받았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한 나경원 동문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실천협약을 경제 4단체와 체결했으며 육아휴직 제도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김형진 동문은 5G 특화망 사업을 통해 산업현장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알뜰폰 시장을 활성화함으로써 가계 통신비 절감에 공헌했다. 강민구 동문은 법원 사무처리에 IT를 도입해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도모하고 내부 전산망에 20여년 간 148건의 노하우를 게시하여 공유했다. 수상소감에서 “다음 달에 변호사 개업을 하는데, 앞으로도 공익 증진에 기여하는 법조인으로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곽재선(32기·위 사진) KG그룹 회장이 제18대 동창회장에 취임했다. 곽 신임 회장은 “AIP과정을 거치면서 회사 매출이 100배 증가했다. AIP동창회는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조직”이라며 열심히 일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