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24호 2021년 11월] 문화 맛집을 찾아서

동창회 제휴호텔: 에펠탑 보러 서울 강남에 가볼까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에펠탑 보러 서울 강남에 가볼까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서울 중심에 있어 교통 편리
객실 10%·식음료 15% 할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호텔 외부 전경. 


서울의 최고 번화가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지하 1층, 지상 17층 규모의 특1급 호텔로 전 세계 400여 개의 노보텔 체인 중 하나에 걸맞게 세계적인 브랜드다운 고품격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한다. 동문 우대증을 제시하면 객실은 10%, 식음료는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 받을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7개의 스위트룸과 57개의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룸을 비롯해 총 332개의 깔끔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양식과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컨템포러리 다이닝 ‘앙뜨레(ENTREE)’, 오픈 키친 형태의 인터내셔널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 고급 사교 모임은 물론 비즈니스 행사까지 소화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바 ‘그랑아 Ⅱ’, 매일 아침 갓 구운 신선한 빵을 제공하는 ‘더 델리’ 등 다채로운 레스토랑과 바를 겸비해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로비 라운지 한가운데에 7미터 높이의 에펠탑이 우뚝 솟아 프랑스 감성을 물씬 풍기는 동시에 그 너머 창밖엔 웅장한 폭포가 흘러 서양의 조형미와 동양의 자연미가 어우러진다. 이곳 로비 라운지에서도 커피를 비롯한 각종 음료와 디저트는 물론 간단한 식사 메뉴까지 제공된다.



호텔 라운지에 있는 7미터 높이의 에펠탑. 


3층 휘트니스 클럽엔 전문 트레이너의 세심한 지도와 과학적인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는 체련장, 드릴 오일 마사지와 세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우나, 최고급 수입산 단풍나무로 바닥재를 설계·시공한 에어로빅 룸, 전문 강사의 레슨으로 골프를 더욱 친근하게 익힐 수 있는 실내외 골프 연습장이 마련돼 있다. 특히 돔 형태의 유리 천정으로 설계된 수영장은 자연 채광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돔을 열면 야외 풀장에서 수영하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샐러드와 생과일주스, 홈메이드 샌드위치를 제공하는 스낵바가 같은 층에 있어 운동이나 목욕 후 출출함을 달래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최대 36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형 연회장 샴페인 홀은 Full HD급 빔프로젝터와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장내 어디서나 무대 진행을 볼 수 있으며, 최상의 음향 효과와 은은한 실버톤의 색감을 갖춰 더욱 세련되고 모던한 연회 분위기를 선사한다. 알자스·프로방스 홀은 30명에서 100명 규모의 가족연, 만찬, 칵테일 파티, 세미나 등을 치르기에 적합하다. 최근 내부 리모델링을 마쳐 더욱 산뜻해졌다. 노르망디 룸은 30명 미만 규모의 작은 파티나 세미나, 심포지엄에 적당한 공간이다. 

샴페인 홀과 보르도 홀은 결혼식장으로도 인기가 좋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뛰어난 접근성이 하객들의 발걸음을 더욱 가볍게 하기 때문이다. 9호선 신논현역과 언주역이 도보 5분 거리에, 2호선 강남역과 7호선 논현역이 도보 15분 거리에 있다. 호텔 근처 논현동 먹자골목은 가성비 뛰어난 맛집이 즐비해 신랑 신부의 친구들이 따로 2차를 하기에도 적당하다. 또한 인천 국제공항으로 가는 KAL 리무진 버스가 호텔 정문에서 20분 간격으로 운행돼 식을 마친 신랑 신부가 하루 쉬고 해외여행을 떠나기에도 편리하다.



360명까지 수용 가능한 대연회장 샴페인홀.


대중교통은 물론 공항 이용이 편리한 덕분에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아왔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해외 고객이 줄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내국인 대상 서비스와 혜택, 판로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위기를 극복해가고 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네이버 라이브 같은 플랫폼과 홈쇼핑 채널을 활용해 다각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감염병 확산 방지의 일환으로 고객의 동선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객실 안에서만 이용 가능한 패키지 상품과 레스토랑 내 프라이빗 룸 이용을 장려하는 프로모션을 개발했다.

주중에는 미팅이나 세미나 개최를 위해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이 많고, 주말에는 수영장과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을 이용하려는 자녀 동반 가족 단위 고객이 많다. 강남 번화가의 명소를 둘러본 후 호캉스를 즐기러 온 20~30대 커플들도 자주 찾는다고.

강남 하면 싸이의 월드히트곡 ‘강남스타일’을 지울 수 없다. 호텔에서 차로 10분 거리의 코엑스 동문 앞에 강남스타일 ‘말춤’의 손 모양을 형상화한 조각상이 있다. 조각상 아래 무대 위로 올라서면 노래의 후렴구가 흘러나온다. 

차로 20분 거리의 한류스타거리는 한국문화와 스타를 사랑하는 해외 관광객을 위해 만들어졌다. 강남 일대에서 한류 스타들이 즐겨 찾는 단골 가게와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한다.

중요무형문화재 전수회관은 도시 문명으로 화려하게 치장한 강남 한가운데서 우리의 전통예술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판소리·남사당놀이·봉산탈춤·강령탈춤 등 8개 예능 종목의 보존회와 갓·궁시(활과 화살)·조각·침선(복식)·악기 등 12개 공방이 있다. 일반인 강습도 병행하고 있어 우리 전통예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나경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