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77호 2017년 12월] 뉴스 특별과정소식

ACAD동창회 자랑스러운 국가정책인대상 시상

임인배, 유박영, 최영종 동문 수상

ACAD동창회
자랑스러운 국가정책인 시상


왼쪽부터 최열곤 심사위원장, 최영종·유박영 수상자, 이필우 회장, 임인배 수상자, 이승종 모교 행정대학원장.



국가정책과정동창회(회장 이필우)는 지난 11월 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가정책인의 밤 및 자랑스러운 국가정책인 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필우(14기) 동창회장, 이승종(사회교육75-79) 모교 행정대학원장, 최열곤(6기) 국가정책인 대상 심사위원장 등 200여 동문들이 참석했다. 공기업경영부문에 임인배(46기) 한민족통일포럼 이사장, 보건의료부문에 유박영(83기) 웰에이징의원 대표원장, 민간기업경영부문에 최영종(84기) 남경건설 회장 등 세 명의 동문이 자랑스러운 국가정책인 대상을 수상했다.

임인배 이사장은 교사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40대 초반에 국회에 진출, 15대부터 내리 3선을 지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으로서 우리나라 정보통신 분야 발전에 기여했다. 유박영 원장은 평생을 의료계에서 봉사했으며 2017년 한 해에만 대한민국 비전리더 대상,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 글로벌 평화공헌 대상 등 각계각층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최영종 회장은 1982년 남경건설을 설립해 토목공학 전문분야를 기반으로 탁월한 행정·경영과 전문기술을 접목해 건설 산업 전반에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