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07호 2020년 6월] 뉴스 본회소식

회원을 위한 동창회, 공부하는 동창회…4대 사업 시동 걸었다

호텔 할인, 명강사 초청 포럼도/6월말부터 모바일 우대증 발급

회원을 위한 동창회, 공부하는 동창회…4대 사업 시동 걸었다




앰배서더, The-K 호텔 등 할인
명강사 초청 월례조찬 포럼도
6월말부터 모바일 우대증 발급
연회비 또는 평생회비 납부해야









이희범 회장이 지난 6월 한달간 (위부터)The-K호텔앤리조트 강준식 대표, 앰배서더 호텔 그룹 서정호 회장, 라마다 군산 호텔 이승우 회장, 하늘계곡연수펜션 이주찬 대표와 협약을 체결했다.




본회가 ‘평생 학습하는 동창회’, ‘취미를 살리며 행복한 동창회’, ‘회원 복지를 증진시키는 동창회’,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동창회’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다양한 서비스와 모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희범 회장은 지난 5월 21일 명지의료재단 및 인천사랑의료재단(이사장 이왕준 의학86-92)을 시작으로 26일 The-K호텔앤리조트(대표 강준식 불문71졸), 6월 10일 앰배서더호텔그룹(회장 서정호), 라마다군산호텔(회장 이승우 법학75-79), 하늘계곡연수펜션(대표 이주찬)과 동문 할인 협약을 체결했다. 회원을 위한 동창회 구현을 위한 행보다.

이에 따라 병원을 비롯해 전국 호텔, 리조트 등에서 10~50%의 동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의 The-K예다함상조, 제주라마다호텔 할인 협약을 6월 25일 체결한다. 호텔·병원뿐 아니라 동문들이 운영하는 식음료 업소와도 할인 협약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희범 회장은 “동창회에 협약을 맺은 곳은 모두 서울대 가족”이라며 “서로가 윈-윈하는 관계로 나아가자”고 말했다. <하단 서울대 가족 업체 표 참조>






‘공부하는 동창회’는 신지식인과 사회지도층 인사를 초청해 최신 지식을 공유한다는 목적 아래, 월례조찬회와 공부하는 모임을 결성해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월례조찬회는 매월 두 번째 목요일 오전 7시 30분 진행하며, 첫 모임은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을 초청해 9월 10일 쉐라톤서울 팔래스 강남호텔에서 열 계획이다. 10월은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11월은 김난도(사법82-86) 모교 교수, 12월은 경제부총리 또는 경제연구원장이 초빙 강사로 예정돼 있다.

월례조찬 연회비는 올해의 경우 20만원(4개월치)이며 2021년부터는 60만원이다. 1회만 참가시 회비는 5만원이다. 조찬이 제공되며 시기에 적절하고 유익한 책 한 권을 증정한다. <3면 알림 참조>
공부하는 소모임은 독서, 서예, 그림, 음악, 역사, IT기기 활용법 등의 분야에서 취미 겸 지식 공유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각 분야별로 회장 및 간사를 선출해 자율적으로 운영하며, 총동창회는 장학빌딩 장소 사용 및 일정액의 보조금을 지급한다. 단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모임 참여자 수, 모임 횟수 등이 일정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취미를 즐기는 동창회를 위해 등산, 골프, 바둑, 테니스, 사진, 국토문화기행 등 취미클럽 활성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7월 5일 바둑대회, 8월 28일 등산대회, 9월 19일 골프대회가 열린다. 취미별 모임도 각 분야마다 회장과 간사(총무)를 선출해 자율적으로 운영되도록 할 방침이다.

총동창회는 생활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문들을 지원하는 사업도 구상 중에 있다. 동창회 산하에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해 위원장과 위원들을 두고 정기적인 봉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현재 사회공헌위원장으로 김종훈(건축69-73) 한미글로벌 회장을 내정한 상태다. 그밖에 자랑스러운 서울대동창인상을 신설해 매월 월례조찬회 때 시상할 계획이다.

병원, 호텔 등의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동문 확인이 필요하다. 모바일 회원우대 카드는, 스마트폰으로 총동창회 홈페이지(www.snua.or.kr)에 접속해 첫 화면 우측 하단 ‘회원우대증’ 배너를 클릭해 순서대로 진행하면 된다. 카드가 스마트폰에 저장돼 별도로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 스마트폰 카드 발급이 어려운 동문은 총동창회 사무처(02-702-2233)로 연락하면 실물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카드 제작 및 발송 비용이 들기 때문에 가급적 모바일 카드 발급을 권한다. 카드를 발급받기 전 총동창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호텔·병원 할인, 행사 참여, 카드 발급은 평생회비 또는 금년도 연회비 납부 동문에 한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