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05호 2020년 4월] 뉴스 모교소식

오헌석 시흥캠퍼스본부장 등 기관장 임명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에 김태완 조선해양공학과 교수

오헌석 시흥캠퍼스본부장 등 기관장 임명




모교는 지난 3월 1일 시흥캠퍼스 본부장 및 미래혁신연구원장에 시흥캠퍼스 추진본부 부본부장을 역임한 오헌석(국민윤리교육86-91) 교육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미래혁신연구원은 시흥캠퍼스에서 추진하는 교육 연구 프로그램을 통합 관리하는 기관이다.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 지능형무인이동체연구센터 등 8개 센터를 산하에 두고 미래 과학기술을 연구 개발한다. 오 교수는 행정고시 합격 후 교육부 행정사무관을 지내다 2003년 모교에 부임해 인적 자원 개발 전략 및 전문성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같은 날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에는 김태완 조선해양공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김 단장은 한양대 산업공학과 졸업 후 애리조나주립대에서 공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고 딥러닝과 조선정보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다. 2023년까지 최대 100억원의 서울 시비를 지원받아 낙성대동과 대학동에 창업 문화 공간인 ‘서울대학교 OSCAR 관악 캠퍼스타운’을 조성하는 사업을 이끌게 된다.

지난 2월 17일 부설학교진흥원장에 조영달(사회교육79-83) 사회교육과 교수를 임명했으며, 2월 24일에는 사범대학장에 지난 2018년 여성 최초로 사범대 학장에 임명된 김희백(생물교육75-79) 생물교육과 교수를 연임했다. 조영달 교수는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에서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을 지냈다. 2000년대 초 전국 초·중·고교에 초고속 인터넷 구축 등 학교정보화사업을 주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