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325호 2005년 4월] 뉴스 모교소식

사사키 총장에 名博 수여

韓日 교류확대 기여 인정
 모교는 지난 3월 2일 오전 10시 관악캠퍼스 대학본부 제1회의실에서 鄭雲燦총장, 李鎬仁부총장, 李泰秀대학원장, 본회 林光洙회장, 孫一根상임부회장 등 교내외 인사 1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동경대 사사키 다케시(佐佐木毅)총장(사진 左)에게 제101회 명예 철학박사학위를 수여했다.  李泰秀대학원장은 추천사를 통해 "한국과의 교류협력관계를 다지고 동아시아 주요 대학들의 학문공동체 결성에 앞장선 사사키 총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그를 명예 철학박사학위 수여자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사사키 총장은 답사에서 "역사적으로 우리는 현재 많은 과제를 안고 있으나 이는 정치적 과제"라며 "그와는 다른 차원에서 세계적으로 중심지로 부각되는 동아시아 지역에서 `우리들의 목소리'를 모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