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호 2004년 2월] 뉴스 모교소식
농업생명과학대학
식물병원 설립 … 8과7실 설치
농업생명과학대학(학장 李茂夏)은 지난 1월 13일 이르면 3월초 식물의 병을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는 「식물병원(Plant Clinic Center)」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는 각종 식물의 병을 치료하고 올바른 재배·관리법을 상담할 수 있는 병원으로서 일반인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왕진도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식물병원에는 기초진단과, 식물병리과, 전염해충과 등 8개과와 박테리아실, 해충감염치료실 등 7개실이 설치될 예정이고 진단과 치료는 농생대 교수 및 석·박사 과정 학생들이 담당한다. 이 밖에도 식물병원에서는 솔잎혹파리를 비롯한 수목 전염병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농약 등 약품 남용 방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 교육을 위한 각종 희귀식물 및 곤충 표본 전시실도 설치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