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호 2005년 2월] 뉴스 모교소식
경영대학
「기업관리학」 MBA 운영키로
경영대학은 지난 1월 13일 2005학년도 경영학 석사과정에 `기업관리학과(가칭)'를 신설하고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운영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안에 따라 우선 50명의 신입생을 모집해 2년간 모두 60학점을 이수토록 할 계획이다. 입학시기는 외국인 지원자를 고려해 해외 교과과정처럼 가을학기로 정했으며, 대상은 실무경험 3년 이상에 일정 수준의 영어구사 능력을 가진 자로 제한했다. 교육과정은 회사업무와 학업을 병행하지 않고 수업에만 충실토록 하기 위해 주간 과정으로 강의시간을 전일제로 운영키로 했다. 때문에 입학을 원하는 지원자는 회사 생활과 병행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강의는 대부분 영어로 진행되며 1년차 과정은 수강생 전원이 같은 과목을 같은 학기에 듣는 이수 표준화(lock-step)과정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 교육과정에 한국기업의 성공 사례를 분석하는 강좌나 한국 경영이론 관련 강좌 등 한국 MBA 과정만의 독특한 교과과정을 개발해 외국인 지원자에 대한 유인책도 늘릴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