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323호 2005년 2월] 뉴스 모교소식

모교 병원

후원회 창립 … 姜信浩회장 선출

 모교 병원(원장 成相哲)은 지난 1월 14일 병원 내 임상의학연구소 대강당에서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발족하는 발전후원회는 분당 병원과 어린이병원 등에서 별도로 운영되는 후원회를 확대, 공식 기구화한 것으로 앞으로 후원금 모금을 통해 교육ㆍ연구ㆍ진료사업과 불우환자 지원 등의 사업을 하게 된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이날 발기인대회를 통해 초대 후원회장에 동아제약 姜信浩(52년 醫大卒ㆍ본회 고문)회장을 선출했다. 姜회장은 인사말에서 "모교 병원이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당 병원을 건립했고, 완벽한 디지털병원 구축을 위해 전 교직원이 합심하여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에 본인을 비롯한 여러 인사들이 뜻을 모아 모교 병원의 발전을 통한 국민 보건향상에 일조하고자 후원회를 발족하게 됐다"고 밝혔다.  후원회 이사진으로는 경원대 李吉女(57년 醫大卒ㆍ본회 부회장)총장, 한국광고주협회 閔丙晙(56년 師大卒ㆍ본회 부회장)회장, 중앙일보 李御寧(56년 文理大卒)상임고문, SBS 尹世榮(61년 法大卒ㆍ본회 부회장)회장, CJ그룹 孫京植(61년 法大卒ㆍ본회 부회장)회장, 금호아시아나그룹 朴三求회장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