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3호 2005년 2월] 뉴스 본회소식
회관 건립기금 모금키로
건립기금 모금에 전 동문 참여 유도
본회 장학빌딩건립위원회(위원장 林光洙)는 지난 1월 25일 서울 신문로 한 음식점에서 林光洙위원장, 辛東一수석부위원장, 孫一根ㆍ孔大植부위원장, 尹勤煥위원, 재단법인 관악회 洪性大상임이사, 본회 朴英俊감사, 許 瑄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가졌다. 林위원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 許 瑄사무총장이 장학빌딩 건립기금 모금 계획을 보고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동문 전원의 자발적인 참여, 장학기금 모금으로 장학빌딩 재원 충당, 장학기금 출연자에 한해 본인 명의의 장학회를 운영하여 기금의 은행 금리 수준 이상으로 모교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비동문 참여 등을 합의해 건립기금 모금의 기본 방향을 확정했다. 또 회관 건립위원회 조직을 확대ㆍ개편하는 한편 회관건립에 크게 기여하는 동문을 특별기여자로 구분 우대하기로 했으며, 동문 유명인 및 연예인들의 디너쇼를 비롯한 각종 문화행사, 골프대회 등을 통해 모금키로 했다. 출연자에게는 기금 액수에 따라 흉상, 인물 부조, 핸드 프린팅, 동문 미술작품, 명세록 등을 건물 내에 배치해 동문들의 공헌도를 알릴 예정이다. 건립기금 모금의 목표 액수는 장학빌딩 건립소요 예산 약 3백억원에서 총동창회 보유기금과 재단법인 관악회 이사장 및 상임이사 등의 출연 금액을 차감한 1백40억~1백50억원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