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311호 2004년 2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상과대학

전임 회장에게 공로패 수여
상과대학동창회(회장 朴容晟)는 지난 1월 8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 소연회실에서 동문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 겸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朴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경제난은 더욱 심해지고 집단간 갈등, 세대간 격차가 한층 더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각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문 모두가 힘을 합쳐 우리 사회를 위해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하고 『이러한 현실 속에서 동창회는 동문들이 긍지를 갖고 서로 힘이 돼줄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를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후배를 위한 장학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또 『동창회는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동문들의 손에 의해 가꾸어지고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아무 것도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여 동기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그리고 동문 모두의 뜨거운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모교 鄭雲燦총장은 축사에서 『세계화 시대를 종횡무진으로 활약하는 30~40대 동문들과 개발경제 시대의 주역인 50~60대 동문들이 힘을 합해 현재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헤쳐나가 주길 바라며, 젊은이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패기가 중․장년의 경륜과 지혜로 보완된다면 우리 나라가 제2의 도약을 실현할 날도 머지 않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날 회의에서 회계 감사보고에 이어 朴회장이 그동안 모교와 동창회 발전을 위해 크게 헌신한 전임 회장인 高炳佑(56년卒․사진 右)명예회장, 전임 상임부회장인 洪龍澯(72년卒)부회장에게 각각 공로패를 수여했으며, 특지장학금 제도에 많은 동문들의 참여와 신청을 부탁했다. 〈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