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27호 2013년 10월] 뉴스 모교소식

제10회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모교는 지난 9월 3∼5일 관악캠퍼스 대학본부(행정관) 앞 잔디광장에서 제10회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모교 경력개발센터(소장 金泰完)가 주관하고 교육부·고용노동부·본회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우수인재 확보를 희망하는 기업들과 다양한 기업들의 채용정보 획득을 원하는 예비 구직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SNU Global Challenge'라는 부제로 기획해 1백75개 국내외 기업들이 참가했다. 특히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사회적 요구 및 해외 취업을 바라는 내국인 학생과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창업 상담부스 △해외인턴 및 GTP(Global Talent Program) 상담부스 △외국인 유학생 국내 취업 상담부스 등 부대행사를 모교 기술지주회사, 중소기업청,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KOTRA 등의 지원을 받아 진행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2004년 첫 문을 연 모교 채용박람회는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국민의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모교 재학생뿐 아니라 전국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외부인에게도 적극 홍보, 개방하는 열린 채용박람회로 기획·운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