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19호 2013년 2월] 뉴스 지부소식

사학과동창회



 사학과동창회(회장 安國正)는 지난 1월 17일 서울 도화동 SNU장학빌딩 2층 베리타스홀에서 安國正회장 등 50여 명의 동문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하례회 겸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安國正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사학과, 동양사학과, 서양사학과가 함께 뭉쳐 사학인으로서 뭔가를 성취하는 장을 마련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차기 회장님과 함께 그런 문제들을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사말에 이어 회계보고와 감사보고, 자랑스러운 사학인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河 沅(사학68 - 72)심사위원장의 경과보고에 이어 수상자로 선정된 홍익대 金理那(사학60 - 64)명예교수, 姜昌一(국사71 - 80)국회의원, 외환은행 金浚植(서양사학71 - 78)성북동지점장에게 상패와 꽃다발을 수여했다. 수상자 이승준(동양사학90 - 97)영화감독은 해외 일정으로 인해 자리를 함께 하지 못했다.

 이날 임원 개선을 통해 모교 국사학과 鄭玉子(사학61 - 65)명예교수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鄭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동양사·서양사·국사학과의 3개 동창회를 융합해 사학과동창회 발전의 계기로 삼는 것이 제게 주어진 책무인 듯하다”며 “동창회 활성화의 에너지를 발판으로 선후배간의 화합과 결집을 도모하고, 서로가 서로에게 위로가 되도록 하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어진 특강에서 폴리뉴스 金能求(서양사학81 - 88)대표가 `정치 단상'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