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15호 2012년 10월] 뉴스 모교소식

제9회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모교는 지난 9월 4일부터 6일까지 관악캠퍼스 대학본부(행정관) 앞 잔디광장에서 경력개발센터(소장 金泰完)가 주관하고 교육과학기술부·고용노동부·본회가 후원하는 `2012년 제9회 우수인재 열린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하반기 채용시즌을 앞두고 더 많은 기업이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예비 구직자들에게는 더욱 다양한 기업정보를 획득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까지 이틀간 진행하던 행사기간을 3일간으로 바꿔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22%가 증가한 1백86개의 국내외 공·사기업이 참가했다. 특히 외국 기업들의 국내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구인 활동이 증가하면서 히타치, 도레이첨단소재, 미츠이스미토모은행, 이스즈자동차 콘티넨탈AG, 레달 등 일본, 독일, 핀란드의 유명 기업이 참가한 점이 눈에 띄었다. 일본 기업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총 25개 기업이 참여했고 국내 구직자의 활동적인 면모와 적극성을 높이 사며 인재 유치전에 뛰어들었다.

 2004년 첫 개최 후 올해 9회째를 맞이한 모교 채용박람회는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국민의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모교 재학생뿐 아니라 전국 대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외부인에게도 적극 홍보, 개방하는 열린 채용박람회로 기획·운영됐다.

 경력개발센터는 매출액 기준 2백위 이상, 채용설명회 개최 경험, 학생 설문조사 등을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