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8호 2004년 9월] 뉴스 모교소식
동경대 `棋클럽'과 교류전서
모교 바둑부 우승 차지
지난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모교 바둑부(회장 정은석·기계항공공학부 2년)와 일본 동경대 바둑 동아리인 「棋클럽」의 정기 교류전이 모교 관악캠퍼스 교수회관 제2회의실에서 모교 및 동경대 관계자와 일반인 등 40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행사는 1977년 처음 개최한 이래 매년 8월 양교를 오가며 열고 있으며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교류전은 양교에서 각각 10명씩 출전해 1대 1로 치러졌으며 가장 승자가 많은 모교가 우승을 차지했다. 양교는 이 행사를 통해 경기보다 친선을 주 목적으로 서로간에 이해를 증진시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동안 이어온 전통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