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407호 2012년 2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농생대동창회




 농업생명과학대학동창회(회장 鄭潤煥)는 지난 1월 10일 모교 관악캠퍼스 호암교수회관 무궁화홀에서 2012년 제1회 임원회의 겸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59·60학번 동기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모임에는 46학번인 宋煥昌동문부터 09학번 재학생까지 2백여 명의 동문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鄭潤煥회장은 인사말에서 “요즘 반값 등록금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며 “옛말에 우리 조상들이 十匙一飯이란 아름답고 고귀한 협동정신으로 이웃을 배려하는 미덕을 보여주었듯이 여러 동문들 한 분 한 분이 조금씩 모교에 도움을 주신다면 농생대 재학생들에게 50%의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59·60학번 동기회는 행사비용 일체를 지원했으며 장학기금으로 2백만원을 출연하기도 했다.

 60학번 동기회 徐基浩(농학60 - 64)대표는 “행사 주관 부탁을 받았을 때 난감하기도 했지만 준비를 하면서 50년 만에 연락이 닿은 친구도 많았고 이를 통해 오히려 동기회가 활성화됐다”며 동창회 측에 고마움을 전했다.

 시루떡 나눔 행사 전에는 재학생 후배들이 무대에 올라 선배 동문들께 큰절을 올리며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동창회는 학생회에 격려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鄭潤煥회장이 무릎담요와 장갑을 기념품으로 제공했으며 李淳國 前신호그룹 회장이 막걸리를 협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