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385호 2010년 4월] 뉴스 모교소식

종합교육연구단지 준공





 모교(총장 李長茂)는 지난 3월 12일 관악캠퍼스 테니스코트 부근에 신축한 종합교육연구단지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모교 李長茂총장을 비롯해 본회 林光洙회장, 孔大植부회장, 생활과학대학동창회 禹敬子회장, 보건대학원동창회 金旻榮회장, 행정대학원동창회 金基炳회장, ACAD동창회 李廷益회장, AIC동창회 李世漢회장 등 모교 보직교수 및 관계자 2백여 명이 참석했다.

 2003년에 착공한 종합교육연구단지는 2014년에 완공 예정이었나 李長茂총장과 보직교수들의 노력으로 지난해 4백31억원이 집중 투자돼 이번에 준공하게 됐다.

 李長茂총장은 식사에서 "보직교수님을 비롯한 여러 학(원)장님들의 노력으로 정부와 각 기관으로부터 예산을 확보해 예상보다 빨리 훌륭한 건물을 완공하게 됐다"며 "이 곳에서 세계 어느 곳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뛰어난 글로벌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본회 林光洙회장은 "중요한 시기에 개관하게 된 종합연구단지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훌륭한 교육기관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외 대학교육의 커다란 금자탑으로 기록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고 당부했다.

 종합교육연구단지는 연면적 55,175㎡ 대지 위에 지하 2층, 지상 7층 규모의 4개동으로 구성됐으며, 생활과학대학(222동)ㆍ보건대학원(221동)ㆍ행정대학원(57-1동)ㆍ대학원교육연구 시설(220동)이 입주했다.

 이곳에는 주로 교수연구실과 다목적 강의실, 자가발전시설인 태양열과 LED 시스템 등이 갖춰져 있어 지속가능 그린캠퍼스를 형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