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372호 2009년 3월] 뉴스 모교소식

발전위원회 신년조찬회

모금캠페인 발전 방향 논의


 모교 발전위원회(공동위원장 孫京植ㆍ尹鍾龍)는 지난 2월 17일 서울 강남 JW메리어트호텔 미팅룸에서 신년조찬회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발전위원회 명예위원장인 본회 林光洙회장, 모교 李長茂총장을 비롯해 孫一根ㆍ洪性大ㆍ金鎭炫고문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최근 모교의 발전된 모습과 `Vision 2025' 모금캠페인 현황 보고를 듣고 모교의 세계 초일류 대학을 향한 사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林光洙회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모교가 李長茂총장님을 중심으로 세계 10위권 명문대학으로 도약시키겠다는 굳은 결의와 노력으로 눈에 띄는 발전과 변화를 가져오고 있고, 지난 2년 동안 2천억원에 이르는 발전기금 모금이 가능했으며, 이 자리가 모교 발전을 위한 후원자로서 허심탄회하게 의논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모교는 지난해 국제화 사업 추진 및 국제적 위상 강화, 학문간 융합 등을 통해 세계일류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또 올해는 법인화 방안 마련, 멀티캠퍼스 및 사회동반자 프로그램 추진 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南益鉉발전기금 상임이사는 "개인기부자들의 참여율이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 등 모금목표 달성과 함께 기부문화 확산도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李長茂총장은 폐회사에서 "이제는 국내 대학들과의 경쟁을 떠나 대학과 국가 모두 합심해 세계 
대학들과 경쟁할 때"라며 "사회를 품고 함께 가는 모교가 될 수 있도록 발전위원들께서 앞장서서 성원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