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363호 2008년 6월] 뉴스 모교소식

언어 교육원 개원45주년 기념



 언어교육원(원장 洪基瑄)은 지난 5월 13∼14일 모교 관악캠퍼스 문화관 중강당에서 개원 45주년을 기념하는 `국제스피치대회 및 국제가요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3일 한국 학생들이 참가한 `영어 스피치대회'로 시작해 14일에는 `한국어 스피치대회', `제2외국어 스피치대회', `국제가요제' 순으로 진행됐다.
 대회 중 `한국어 스피치대회'에는 많은 외국인 학생들이 참가해 유창하게 한국어를 구사하며 우리나라와 모교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또 14일 정오에는 문화관 앞마당에서 교직원, 재학생 등을 초청해 언어교육원 생일축하 점심파티를 가졌다.
 李長茂총장은 축사에서 “우리 대학은 현재 2천4백여 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며 “앞으로 외국인 교수와 학생들이 학문이나 생활적인 면에서 불편 없이 지내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학생교환, 공동 강의와 공동 연구를 적극적으로 활성화해 모교가 보다 더 다양한 사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 모두 모교에서 글로벌 리더로서의 능력을 함양하자”고 밝혔다.
 이날 스피치대회 대상에 언어학과 김정현 군, 국제가요제 대상에는 경영학과 김진우 군이 수상했다. 또 응원상은 80여 명의 학생이 오전부터 오후까지 열띤 응원을 펼친 언어교육원 말레이시아팀에게 수여했다.
 특히 가요제 본선에 오른 24개 팀 중 반짝이 무대 의상에 프로다운 안무까지 더해 트로트 가수 박상철의 `무조건'을 열창한 언어교육원 션둘레이크 군은 관객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예정에 없던 특별인기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국제화 시대에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대한 모교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한국인과 외국인의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총 3백40여 명의 참가자 중 95명이 본선에 진출해 경합을 펼쳤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국제스피치대회 ▲대상 : 언어학과 김정현 ▲금상 : 언어교육원 아데몰라, 경영학과 박진우 ▲은상 : 국제대학원 마르지아 아스라피, 독어독문학과 김현신, 전기공학부 류혁수 ▲동상 : 국어국문학과 호시 마사하루, 법학과 장승원, 영어교육과 박병혁, 중어중문학과 김은수, 생명과학부 안예연 ▲우수상 : 대학원(음대) 김설련, 경영학과 이미령, 언어교육원 크리스나, 경제학과 절버, 법학과 송은영, 영어교육과 허준혁, 전기공학부 이승진 ▲장려상 : 언어교육원 라희·에이미·우이쿠이첸·스자키 히토에·딘티옥이엠, 자연과학계열 손민주, 건축학과 권민지, 외교학과 우아라, 중어중문학과 한서영, 서어서문학과 국민경
 ◇ 국제가요제 ▲대상 : 경영학과 김진우 ▲금상 : 경영학과 박영주, 언어교육원 진서희 ▲은상 : 약학과 이준구, 언어교육원 아노·우린절멍·절버, 경영학과 장건혁·이수경 ▲동상 : 수의학과 박상웅, 농생대 샌드페블스, 물리학부 윤석윤, 지구환경과학부 정진아, 언어교육원 간학치안 ▲특별인기상 : 언어교육원 션둘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