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5호 2006년 2월] 뉴스 모교소식
徐光錫교수팀
나노반도체 기술 이전
공과대학 전기 . 컴퓨터공학부 徐光錫(전자공학72 76)교수팀은 기존 실리콘 소자보다 전송속도가 2배 이상 빠른 나노급 초고속 반도체를 개발했다.
徐光錫교수팀이 개발한 이 반도체는 이동통신과 위성통신, 자동차용 레이더와 모바일 센서 등 초고속 광통신 시스템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며 올해 전 세계적으로 35억 달러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모교는 국내 나노기술 지원단체인 나노소자특화팹센터와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초기 기술료 1억원과 10년간 매출액의 일정 금액을 추가로 받게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