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호 2004년 3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최고경영자과정
趙政男·朴在甲동문 大賞 수상
최고경영자과정동창회(회장 金正國)는 지난 1월 28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동문 1백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 및 제3회 「서울대 AMP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해를 거듭할수록 「서울대 AMP 대상」이 권위와 영예의 표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동창회를 비롯한 역대 수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 SK텔레콤 趙政男(67년 工大卒·45기 AMP)부회장과 국립암센터 朴在甲(73년 醫大卒·9기 HPM·51기 AMP·54기 ACAD)원장이 제3회 「서울대 AMP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0년 SK텔레콤 부회장에 취임한 趙政男동문은 세계 최초로 CDMA2000 1x, 동기식 IMT-2000 상용서비스 및 이동전화 동영상 상용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장애청소년 정보화사업 및 장애인 인터넷 전자도서관 지원 등 기업 메세나 정신을 실천하는데 공헌했다. 우리 나라 암연구를 선도하며 금연운동 전도사로 알려진 朴원장은 암환자를 위한 의료서비스 개선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했으며, 각 방송사와 중앙 일간지에 흡연 장면과 사진을 배제하라는 캠페인을 벌였다. 또 전국 중·고교를 돌아다니며 금연교육 실시와 금연 홍보용 비디오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 조기 금연운동 활성화에 기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