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67호 2025년 6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이전제·이범권 자랑스러운 상록인 대상

박식순 신임 회장 취임
이전제·이범권 자랑스러운 상록인 대상
박식순 신임 회장 취임


상록의 날 행사에 참석한 농생대 동문들의 단체 사진

농업생명과학대학동창회(회장 서병륜)는 5월 10일 관악캠퍼스 201동 대강당에서 서병륜(농공69) 회장, 장판식(식품공학80) 농생대학장, 이학래(임산가공75) 상임부회장 등 동문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겸한 상록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총회에서 박식순(농업교육77 사진) KS그룹 회장이 제12대 농생대 동창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박식순

박식순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100년을 이어온 농생대 동창회의 전통을 계승해, 선후배 간 소통을 확대하고 보람 있고 유익한 동창회로 이끌겠다”며 “동문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공동체, 기쁨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울타리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수석부회장에 김진모(농업교육81) 서울대 농산업교육과 교수, 동창회보 편집위원장에 이중용(농공77) 전 서울대 바이오시스템소재학부 교수, 총무이사에 이혜숙(식품공학85) 전 총무이사, 감사에 신창근(농생물75) 허마코리아 대표와 이용균(농공82) 디엔지비 대표가 선임됐다.


        이전제              이범권
이어진 상록인 대상 시상식에서 이전제(임산가공70)·이범권(축산75) 동문이 제21회 ‘자랑스러운 상록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전제 동문은 모교 산림과학부 명예교수로, 목재 공학 및 산림자원 활용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지속 가능한 산림자원 이용과 관련된 연구를 통해 학문적 발전에 기여했다. 이범권 동문은 글로벌 종합 식품기업 선진의 대표이사로, 2002년부터 회사를 이끌며 축산업의 스마트화와 글로벌화를 주도해 왔다.

90학번이 동문들이 주관한 상록의 날 행사는 1부 정기총회, 2부 90학번 입학 35주년 기념 은사님·선배님과의 만남 순으로 진행됐으며, 90학번 동문들은 이날 장학금과 발전 기금을 전달하며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
                                                                                                                                         이정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