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65호 2025년 4월] 뉴스 단대 및 기과 소식

공대동창회 공대 빛낸 장인화·이동욱·최주선·안현 동문


왼쪽부터 김영오 서울공대 학장, 장인화, 이동욱 동문과 아내, 안현 동문

공과대학

공대 빛낸 장인화·이동욱·최주선·안현 동문

공과대학(학장 김영오)은 4월 2일 관악캠퍼스 38동 다목적홀에서 ‘2025년도자랑스러운 공대 동문 시상식’을 개최했다. 장인화(조선공학79졸) 포스코홀딩스대표이사 회장, 이동욱(기계설계79-83)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최주선(전자공학82-86)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안현(원자핵공학85-90) SK하이닉스 개발총괄 사장이 올해의 자랑스러운 공대 동문으로 선정됐다.

장인화 동문은 30년간 포스코그룹에서 철강, 이차전지 등 소재산업 발전을 도모했다. 한국철강협회 회장과 세계철강협회 집행위원을 맡아 국내외에서 한국의 제조업 및 공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동욱 동문은 HD현대인프라코어에서 건설기계 분야 기술 상용화를 이끌었다. 현재는 무인자동화 건설현장 시연 등 국내 건설기계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힘쓰고 있다.

최주선 동문은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를 거쳐 접이식 디스플레이 개발등 OLED 분야에 큰 공을 세웠다. 현재는 첨단 기술 대중화를 통해 국내 이차전지 분야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안현 동문은 SK하이닉스에서 반도체기술 연구개발을 선도했다. AI향 Total메모리 솔루션 제품 개발의 중추 역할을 맡아 국내 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