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331호 2005년 10월] 뉴스 모교소식

알앤엘바이오 羅廷燦대표 수의대 발전기금 10만주 기증


 알앤엘(RNL)바이오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羅廷燦동문은 지난 9월 12일 모교 관악캠퍼스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알앤엘바이오 상장 기념식에서 모교 수의대에 줄기세포와 안정성 평가 등의 연구에 써달라며 羅동문의 개인 주식 10만주 기부 약정을 맺었다.  82년 모교 수의학과에 입학, 86년 졸업한 羅동문은 알앤엘생명과학을 설립, 모교 수의대와 산업협력을 통해 천연물 신약과 줄기세포 등을 연구 개발해 오고 있다.  羅동문은 󰡒그동안 모교 수의대와 공동연구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연구비를 지원한다는 차원에서 주식을 기증했다󰡓며 󰡒자금이 부족해 연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