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Magazine

[532호 2022년 7월] 뉴스 모교소식

8월 대면졸업식, ‘코로나 졸업생’ 초청 등 단신

한화솔루션과 친환경 연구소 설립
모교 단신
 
8월 대면졸업식, ‘코로나 졸업생’ 초청 
모교는 오는 8월 29일 2년여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제76회 후기 학위수여식에 팬데믹으로 대면 졸업식을 갖지 못한 졸업생들을 초청하기로 했다. 2020년 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학부 7407명, 석사 5766명, 박사 3352명 등 1만6525명이 모교를 졸업했으나 팬데믹으로 인해 학위수여식이 취소되고, 온라인으로 개최되면서 졸업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모교는 해당 졸업생에 참가 신청을 받아 관악캠퍼스 체육관에서 대면 졸업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과 친환경 연구소 설립 
모교가 한화솔루션과 협력으로 탄소중립 기술을 연구하는 친환경 연구소를 설립한다. 한화솔루션이 2027년까지 연구비 총 30억원을 지원해 이산화탄소를 포집하고 유용한 물질로 전환하는 촉매 기술, 친환경 플라스틱 개발 등 6개 분야 탄소중립 기술의 상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환경촉매 연구자인 김도희 화학생물공학부 교수와 에너지공정공학 연구자인 이종민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등이 참여한다. 
 
관악캠퍼스 둘레길 따라 걸어볼까
모교 스포츠진흥원(원장 박일혁)은 최근 모교 관악캠퍼스의 다양한 둘레길 코스를 알려주는 스누 워크 지도(SNU WALK map)를 공개했다. 캠퍼스의 큰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를 타기 좋은 ‘스누모두로’, 캠퍼스의 작은 사잇길을 가볼 수 있는 ‘스누사이로’와 주요 지점을 중심으로 순환할 수 있는 ‘스누하나로’ 등 세 가지 코스를 안내한다. 
정문에서 공대까지 올라갔다 종합운동장으로 내려오는 스누모드로 ‘S0’ 코스를 2회 걸으면 1만보를 달성하게 된다. 스누워크 캠퍼스맵 웹사이트(http://map.snu.ac.kr/m/snuro_tour_list.action)에서 볼 수 있다.